본문 바로가기

Fashion

내 얼굴형에 어울리는 안경 추천! feat renoma eyewear

728x90

나한테 어울리는 안경은 어떤 쉐입의 프레임일까?

한 번쯤은 궁금해하셨을 분들을 위한 콘텐츠!

더 다양한 얼굴형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구분하는 5가지 얼굴형에 따른 추천 안경을 알려드립니다.

 

안경은 내 얼굴에 얹혀지는 광학기구이자 눈의 기능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의복과는 다른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나의 또다른 얼굴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얼굴형에 국한하지 말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시죠? 패션의 완성은 얼굴 이라는 사실!

 

하지만 재밌게 봐주세요!

얼굴형: OVAL(계란형)
추천 안경테: 두꺼운 형태의 뿔테
레노마 추천 안경: RC106

어떤 프레임을 써도 대부분 잘 어울리는 얼굴형으로 볼드한 뿔테를 쓰면 지적이고 패셔너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계란형(OVAL) 추천 안경 RC106 바로보기: https://bit.ly/3u4KkPK

얼굴형: ROUND(둥근형)
추천 안경테: 각이 진 프레임
레노마 추천 안경: RC111

넓적하고 둥근 라운드형은 얼굴 길이와 너비 비율이 비슷하고 둥그런 턱선과 얼굴 라인으로 동안이미지와 귀여운 인상을 줍니다. 둥근형은 각이 진 프레임이 잘 어울리며 과한 스타일이나 볼드한 프레임은 가급적 피하는게 좋습니다. 
각진 프레임이 얼굴형과 대비되어 전체적으로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둥근형(ROUND) 추천 안경 RC111 바로보기: https://bit.ly/3u7EKfq

얼굴형: SQUARE(사각형)
추천 안경테: 둥글고 가는 프레임
레노마 추천 안경: RT118

턱이 도드라지는 사각형 얼굴형은 부드러운 인상을 보완하기 위해 둥글고 가는 프레임을 추천 합니다.
사각형 얼굴은 이마와 뺨이 넓고 광대와 하관 부분이 도드라져 강한 인상을 주는 편이어서 곡선이 들어간 둥근 쉐입의 프레임을 추천합니다. 턱과 광대가 함께 발달한 얼굴형이기 때문에 둥근 쉐입의 폭이 좁은 안경은 자칫 잘못하면 오히려 단점을 더 부각시키기 때문에 피하는게 좋습니다.

 

둥근 쉐입의 테를 써야겠다면 여유로운 핏의 보스턴테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사각형(SQUARE) 추천 안경 RT118 바로보기: https://bit.ly/3kDiN4N

얼굴형: DIAMOND(마름모형)
추천 안경테: 볼드한 프레임, 캣츠아이형 프레임, 레트로 풍의 사각 프레임
레노마 추천 안경: RC107

마름모형 얼굴은 각이 뚜렷한 편으로 넓은 광대와 상대적으로 좁은 이마와 턱이 컴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광대와 볼의 면적이 넓은 편이어서 프레임 위쪽이 눈썹라인까지 올 정도로 굵은 사각테가 어울립니다.
레트로타입의 사각 프레임도 잘 매치가 되나 너무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으니 라운드 처리된 걸 추천합니다.
여성이라면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는 캣츠아이형의 프레임도 좋은 선택입니다.

 

마름모형(DIAMOND) 추천 안경 RC107 바로보기: https://bit.ly/3CC3i38

얼굴형: HEART(역삼각형)
추천 안경테: 프레임 상단이 크고 넓은 안경, 모서리가 살짝 둥근 스퀘어 프레임
레노마 추천 안경: RC112

얼굴형이 전체적으로 V라인으로 미인형이지만 자칫 잘못하면 날카로운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마가 넓고 턱 쪽으로 내려갈수록 급격하게 뾰족해지는 역삼각형의 얼굴형은 자연스럽고 편안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오버사이즈의 프레임을 추천합니다. 대신 너무 각진 경우에는 오히려 뾰족한 턱 라인이 더욱 부각될 수 있으니 모서리가 살짝 둥근 소프트한 스퀘어 프레임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너무 얇은 메탈 소재의 테보다는 볼드한 프레임의 안경이 단점을 보완합니다. 

 

역삼각형(HEART) 추천 안경 RC112 바로보기: https://bit.ly/39zOshe

2021년부터 (주)디에잇에서 레노마 아이웨어를 새롭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 소개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됩니다.

레노마 아이웨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enoma.eyewear.kr/

레노마 아이웨어 공식 홈페이지: https://www.renomaeyewear.co.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