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업력이 말해준다! 더클랙슨, 하이브리드슈즈, 로마(LOMA), 비브람스니커즈

728x90

 구두의 탈을 쓴 스니커즈? 구두!?

와디즈 펀딩에서 소개된대로 하이브리드 슈즈라고 에둘러 표현하는게 더 현명한 방법같습니다. 암튼 더클랙슨(theklaxon)의 로마슈즈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참고로 백프로 내돈내산입니다:)

- 이미 제화쪽에선 꽤나 유명한 브랜드 더클랙슨
국내에 비브람을 알린 도메스틱 브랜드 중 하나, 그리고 내년이면 10년차를 맞이하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 비브람 국내 총판이 생기기전에 비브람본사와 컨택해 정식으로 그리고 제대로 진행한 거의 유일무이한 브랜드로 알고 있습니다.(아웃도어 브랜드나 내셔널브랜드급은 제외)

- 커스텀멜로우, TNGT등 굵직한 의류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한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꽤 큰 브랜드들을 컨설팅 및 제품생산까지도 진행한 능력자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친분이 있어서 관심있게 보던 브랜드이기도 한데 펀딩에 올라왔길래 냉큼 후다닥 신청했습니다.

깔끔한 외관의 박스. 은박의 로고가 한 층 더 빛을 발하네요!

박스에는 로마 더비, 블랙, 사이즈까지 표기되어있는데 아날로그적인 맛이 있네요.

박스를 사알짝 열어보면 보이는 더스트백!

안에 당장 보이는 걸로는 슈즈 1켤레(슈트리 역할을 대신하는 스펀지) ,비브람 택, 오솔라이트 택, 여분의 끈(이게 진짜 이쁘더라고요. 밑에 이미지에서 확인), 방습제와 스펀지(제화쪽에서 자주 보이죠. 옛날 생각도 나면서 정겹네요.) 이렇게 보입니다.

토부분의 라스트가 굉장히 이쁩니다.
각이 제대로 잡혀있네요.

가죽이 엄청 부드러워요. 찾아보니 이탈리아 북동부에 있는 도시이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비센자 레더라고 합니다. 은은한 광택과 부드러운 촉감이 좋네요. 실제로 발을 넣을 때 발등과 미끄러져 들어가는 느낌적인 느낌이 좋았습니다.

위에서보면 구두같아서 더 좋습니다.

마지막 두개의 끈구멍은 러너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사출장식으로 아일렛파츠의 늘어남을 방지하고 내구성을 높혔습니다. 이모저모 신경 쓴 티가 납니다.

옆에서보면 굉장히 볼드한 비브람 아웃솔이 도드라지는데 막상 위에서 보면 그런 위화감이 전혀 안듭니다. 얼핏봐서는 구두로 착각할 듯 합니다. 착화감은 당연히 구두보단 훨씬 좋고 반발력도 은근 있습니다. 비브람 아웃솔 역시 너무 유명하니 따로 쓰진 않을께요!

발을 넣는 백카운터쪽도 과하지 않은 적당한 패딩을 넣어서 좀 더 안정감을 부여합니다.

내피 역시 우피(소가죽)을 사용했네요. 가격책정때문에 보통은 돈피(돼지가죽)을 많이들 쓰죠.

인솔은 오솔라이트 메모리폼을 사용해서 쾌적한 상태를 오래 유지시켜줍니다. 내구성, 통기성 그리고 세탁가능한 부분까지 뭐 유명하니 굳이 줄줄이 소세지처럼 쓰진 않을게요:)

 자세한 사항은 더클랙슨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는게 더 낫겠죠?! www.theklaxon.co.kr

 

theklaxon

theklaxon.co.kr

 

더클랙슨에 있는 이미지 몇 장 퍼와봤습니다.

사이즈 관련해서 말씀드리면 저는 발볼이 꽤 있는 편이고 발등은 낮습니다.

뉴발란스 990, 2002 -> 275 size
나이키 -> 270~275 size(제품마다 달라요)
컨버스 -> 270 size
반스 -> 275 size(올드스쿨)

펀딩했을 때는 270-275size 신청해서 수령했는데 생각보다 앞에가 좀 남고, 발볼은 딱 좋았습니다. 여기서 1차고민하다가 260-265 size로 교환을 정말 후다닥 받았는데 저스트하게 큰발에 잘 맞습니다. 왼발이 조금 더 길거든요. 생각보다 260-265size와 270-275size 편차가 있는 편이라 신중히 고민하고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와디즈에서 13번의 펀딩 중 만족스러운게 거의 없다시피 했는데. 더클랙슨의 로마가 나와서 놀랍기도 했지만 완전 좋은 브랜드의 슈즈를 겟 할 수 있어서 감지덕지 하네요!

가죽이 굉장히 부드럽고 앞부분은 성형이 잘되어 있어 모양이 틀어질리 없어 정말 좋습니다. 어퍼는 구두느낌, 그리고 아웃솔은 스니커즈같이 느껴질 정도로 잘 만들어진 하이브리드 신발! 이라고 칭해야 겠네요!


협찬이나 광고는 일절없습니다. 단지 요즘 포스팅에 맛을 들여서 최근 며칠 부지런히 포스팅했네요. 참고하시고 적극 추천드립니다!! 두 번 사세요!

728x90